Game

디아블로3 마법사 스탯 - 점핑법사

불바퀴 2014. 6. 25. 04:50

현재 힘들게 고행6 멀티에서 사용중인 제 마법사 스탯입니다.


점핑법사 또는 방방법사(?) 라고 할 수 있는데 템은 그럭저럭 중옵수준에서 맞춰 쓰고 있구요.


요즘 야만용사와 더불어 마법사의 인기가 형편없는 와중에도 마법사의 플레이가 맘에 들어서 아직까지는 고수중입니다. 뭔가 블리자드에서 상향패치를 해줄거라고 믿으면서.. ㅠㅠ




고행6를 멀플에서 끼여서 돌아다니긴 하는데 딜이 좀 부족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많이.. ㅠㅠ


좀 수월하게 돌려면 여기서 20%정도는 더 딜이 나와야 싶어요. 물론 정복자 조정에 따라 이보다 더 높은 방어도와 dps를 만들수도 있긴 합니다.


사실 고행6만 아니라면 딜이 좀 더 나올 수 있는데 고행6로 진입하니 생존이 우선이 되더군요. 픽픽 쓰러지는 걸 느낍니다..


고행3,4는 수월하게 했고 고행 5 까지도 방어막 없이 돌 수 있었는데 고행6에서는 방어막 없이는 몇 분을 못 가더군요. 생명력과 저항도 좀 맞춰야 되구요.

생명의 위협을 느끼니 블랙손과 백작부인을 착용안할 수가 없더군요.. 착용안하고 고행6를 돌기 어려워요..


빙벽이 있으면 더 좋을 텐데 그건 못 먹어봤구요..


고행6에서는 생존을 위한 아이템으로 조정을 하다보니 극피가 400%밖에 안 나오고요..




그래서 지속기술로 우월을 넣게 됬습니다. 고행6 이전에는 원소조합이나 발화같은 걸 하나씩 넣었는데 그걸 빼고 우월을 넣었던 거죠.

고행 3,4 정도에서는 우월을 빼고 유리대포를 넣어도 문제없는데, 5부터는 유리대포 넣으면 사망이더군요 ㅋ


확고한 의지는 점핑법사의 특성상 고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넣었는데 가끔씩 고민하게 됩니다. 발화나 원소조합으로요..


(참고로 위 스탯은 확고한 의지는 빼고 마력갑옷, 사역마, 마법무기 작동 시킨 상태입니다. )


흐리기는 꼭 필요하고.. 대담함도 힘의 파동을 쓰려면 근접피해를 줘야 하기 때문에 꼭 필요하고요.


마력탄은 거울공을 쓰고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쓰게 되더라구요. 다른 마법을 써봐도 마력탄+거울공 조합만큼의 딜이 안나오더군요.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에 넣은 서릿발.. 이게 은근히 요긴하게 쓰입니다. 방어와 공격이 다 되는 거죠.


제 경우 주변의 적을 얼리고 힘의 파동을 쓰는게 주 공격 방법입니다. 다만... 이게 고행6에서 다른 직업군에 밀리다보니 뒤에서 마력탄 쏴대는 경우가 많더군요. 심지어는 따라다니기도 벅찬 경우도 있구요.. 진정 마법사 상향 패치좀 해줘야 된다니깐요.. ㅠㅠ


고행6에만 오면 마법사와 야만용사 전멸입니다.. 야만용사는 완전전멸, 마법사는 가끔 보여요.. 상향패치 1순위는 야만용사, 2순위는 마법사가 되야 할 겁니다.






어떤 마법을 쓸것이냐.. 이것이 문제네요..


하지만 마법사로는 아무리 섞고 지지고 볶아봐야 거기서 거기라는게 제 결론..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