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클라우드 서비스 몇 가지 간략 사용소감

불바퀴 2017. 8. 12. 02:17




모바일과 PC 연계와 여러 백업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 중 유명한 몇가지에 대해 짧게 개인적인 생각 적어봅니다.




기본적으로 무료 사용량은 아래와 같구요..


드랍박스 - 2GB


메가 클라우드 - 50GB


구글 드라이브 - 15GB


네이버 클라우드 - 30GB



- 드랍박스 : 개인적으로 제일 자주 사용합니다. 이유는 사용이 직관적으로 편리하고 속도도 빠른 편이구요.. 대신 무료 용량이 이 들중 제일 적습니다..  동영상 등 큰 파일을 올리거 대규모 백업을 할 생각이 없다면 드랍박스를 추천합니다. 간단한 것들 주고 받고 하기엔 너무 좋죠.

추천을 하거나해서 무료 용량을 늘리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


- 메가 클라우드 : 뉴질랜드산 클라우드입니다. 무료 용량이 50GB나 되죠. 대신 속도는 좀 느린 편... 이 클라우드의 최대 장점은 보안성입니다. 제작사의 주된 목적이 보안성이니까요.. 그래서 비밀번호를 잃어버려도 이메일로 임시비번을 보내주거나 하는거 없습니다. 대신 가입할 때 복구키 번호를 따로 줍니다. 제 경우 실수로 비번을 잃어버렸는데 짤 없습니다. 복구키 없으면 클라우드에 올린 자료를 내려 받을 수도 없고 삭제할 수도 없다고 합니다.


- 구글 드라이브 : 이건 쫌 사용이 편리하지는 않더군요. 이것저것 잡것들도 많이 뜨고... 개인적으로 비추..


- 네이버 클라우드 : 이것도 좀 잡것들이 많이 뜹니다.. 정말 더럽게 이것저것 하라고 광고성 창이 자주 많이 뜸... 편견인지 모르겠으나 국내 클라우드는 신용이 안가는 면도 좀 있고.. 어느 순간 갑자기 폐쇄해 버릴지도 모른다는...  (그전에 저는 네이버 클라우드를 모바일 앱에서 삭제해버렸습니다.. 짜증나는 창이 많이 떠서.. )


아무튼.... 가볍고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하려면 드랍박스를.... 대용량에 보안성을 중요시 여긴다면 메가 클라우드...를 추천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