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개봉및간단사용기] 유튜브용 USB 마이크 SAMSON C01U PRO

불바퀴 2020. 4. 30. 06:12

유튜브용 USB 마이크 SAMSON C01U PRO 구입했습니다.

 

가정용 홈스튜디오를 꾸리기에 간편하고 좋은 제품으로 알고 있어서 구입했습니다. 왠만한 보컬 녹음으로 나쁘지도 않고 해외사이트에서 추천하는 곳도 많구요..

 

샘슨이 USB 마이크를 최초로 만든 회사라고 하죠. 출시한지 대략 5년쯤 된 걸로 아는데 원래 은색이 있고 제가 구입한 건 블랙에디션입니다. 사실 은색을 구입하고 싶었는데 재고도 없는 것 같고 은색으로 제품 표기된 거 구입해도 블랙으로 올 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그냥 블랙으로...

 

가격은 10만원 초반대에 구입 가능합니다.

 

같이 알아봤던 제품이 AUDIO TECHNICA ATR2500 USB 제품이랑 Fifine k670, MAONO AU100 제품 등이 있는데 이래저래 따져보고 최종적으로 샘슨으로...

 

 

 

구입한 제품은 정식수입은 아닌것 같아요.. 아무래도 정식수입은 좀 비쌀 듯..

 

 

 

내용물은 삼발이(?)와 USB A-B 케이블, 그리고 마이크..

 

메탈 재질의 마이크에는 헤드폰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마이크나 헤드폰 볼륨 다이얼까지 있으면 좋긴한데 보통은 고정해서 쓸거나 컴터에서 조정할 수 있으니 그냥 써도 될 것 같습니다.

 

따로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설치는 이렇게..

 

모니터 2개를 쓰고 있어서 책상 어디에 둘지 좀 애매하긴 합니다..

 

마이크를 너무 숙이면 넘어질 수 있어요..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Smson C01U PRO 마이크가 잡힙니다. 마이크에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내장된 하나의 사운드카드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기타 사용후 느낌을 몇 가지 적어보겠습니다.

 

1. 메탈에 금속 도료한거라 냄새가 조금 납니다. 사용후 밖에다 두면서 천천히 냄새 빼는게 좋을 것 같아요.

 

2. 녹음 강도는 확실히 좋고 소리는 고음이 깨끗한 느낌이더군요.

 

3. 컴터에서 마이크 볼륨을 100% 가까이 놓으면 주변 잡음이 쏴하고 많이 들립니다. 이건 어쩔 수 없을 것 같아요.

 

대략 75% 정도 이내로 맞춰놓으면 잡음(화이트노이즈) 안들리더군요.

 

4. 녹음감도가 민감해서 기계식 키보드 소리 타건음이 다 들려요.. 너무 생생하게... ㅋ 콘덴서 마이크라 어쩔 수 없을 듯 합니다. 다이내믹 마이크라면 아마 안 들렸을 듯..

 

5. 스마트폰에 연결해 녹음할 경우. 정상 작동합니다. 다만 연결을 위해선 변환잭이 필요합니다. 이거 따로 구입해야 하는데 알리익스프레스 같은데서 천원대에 판매합니다. 불편한 건 스마트폰에 녹음 볼륨 조정하는게 없는데 마이크에도 볼륨 조정하는게 없다는 것..

 

 

앞으로 더 사용해봐야겠지만 너무 싸구려 사서 나중에 또 구입하는 것보다는 나은것 같아요..

 

참고로 마이크 소리가 스피커로 나오게 하는 설정법 확인하세요 -> 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