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리뷰] TOPS 탑스안면보호대(TS-300) - 예초기보호구, 벌초용, 목공작업 등으로 위한 안면보호대

불바퀴 2014. 2. 15. 03:02

목공 작업을 위해 구입한  TOPS 탑스안면보호대(TS-300) 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예초기로 벌초 작업을 하거나, 일반 작업시 보호용구로 사용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목공 작업시 튀는 파티클로부터 안면을 보호하기 위해 구입했는데 목공 작업을 하면 파티클이 튀기도 하기때문에 보통은 보안경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좀더 확실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안면보호대가 필요했던 겁니다. 



제품은 썬캡과 비슷한 형태로 안면보호를 한다고 보면 됩니다. 중국산이 아닌 대만산 Windy라는 상품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면보호하는 부분은 투명폴리카본, 특수메탈메쉬망과 둘 중 하나를 택일해 구입할 수 있는데 제 경우에는 투명폴리카본을 선택했습니다.




안면보호를 하는 투명폴리카본이 파란색을 띄는데 제품 보호필름이라고 보면 됩니다. 


겉면에 파란 필름, 안쪽면에 투명필름이 붙여 있는데 이 둘을 모두 떼어내야 완전히 투명한 안면보호창이 나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 누군가 댓글을 단 걸 보니까 안면보호창이 불투명해서 앞이 잘 안보이고 조금 쓰다보면 눈이 아프다고 적어 놓은 걸 본 기억이 나는데 그경우는 사용자가 보호필름을 벗겨내지 않아서 그렇다고 보입니다. 물론 제품 설명서 조차 첨부하지 않은 판매자의 잘못도 일부 있습니다.






바깥쪽 보호필름을 제거한 상태입니다. 안쪽에도 보호필름이 있는데 그것도 마저 떼면 투명도가 매우 높아집니다.



제품은 대략 1만원대 초반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가성비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보안경을 사실거면 돈 조금 더 주고 이걸 구입하는 걸 추천합니다.


-> 탑스 안면보호대(TS-300) 제품 구경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