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사용기> 오피티(OPT) KH-503 압착플라이어 & 트리니티 ECO 3심 선재 파워 케이블 등

불바퀴 2015. 2. 11. 03:12



대만산 압착플라이어 (climping plier) 오피티(OPT) KH-503 입니다.


OPT란 회사도 처음 들어보고 저가형이지만 그래도 중국산 아닌 대만산이라 구입해 봤습니다. 가격도 4천원이 채 되질 않아서 수만원대 독일산 제품을 구입할 여력이 되지 않는 저로서는 그냥 속는셈 치고 구입한 겁니다. 어짜피 자주 사용할 건 아니고 어쩌다 한번 쓸것 같구요.


용도 및 기능은 비절연단자 압착, 볼트절단, 스트리퍼, 와이어 절단, 막힌 절연단자 압착 기능이 있습니다.


아주 튼튼해 보이진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아주 약해 보이지도 않는.. 뭔소리일까요.. 그냥 맘놓고 써도 된다는 얘기일까요..


볼트절단은 솔직히 이빨 나갈까바 테스트해볼 염두가 나지도 않고 볼트절단할 일이 있을까 싶기도해서 테스트 못해봤습니다.


테스트한 것은 파워 케이블 절단, 와이어 절단, 비절연단자 압착 이었습니다.


결론은 큰 무리없이 잘 됩니다. 4천원이상의 값어치는 합니다. 추천합니다. 



그리고 위에서말한 파워 케이블 절단은 트리니티 ECO 3심 선재를 절단했습니다. 오디오 파워 케이블로서는 최저가인데 미터당 7천원정도입니다. jmaudio에서 구입한 것.




은도금 슬리브 압착한 겁니다. 은도금한거라 싸지만은 않은 가격이죠.




트리니티 ECO 3심선재(하단 두 선)과 일반 파워케이블(상단) 굵기 차이가 꽤 나죠..








이건 단자처리한 선재를 플러그에 연결한 모습...


납땜질을 안해서 좋긴 하더군요.






파워케이블 작업한 최종 모습. 저가형 선재로 플러그 그리고 IEC로 만든겁니다. 그래도 대략 1만 5천원쯤 재료가 들었네요.. 일반 오디오용 파워케이블계에서는 세발의 피인 가격... 그래도 이정도에 만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