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게임리뷰] 문명6 - 대재앙 모드 & 그란 콜롬비아(시몬 볼리바르), 마야(여섯하늘 여왕)

불바퀴 2020. 7. 15. 18:54

문명6 확장팩 몰려드는 폭풍의 새로운 캐릭터인 시몬 볼리바르와 여섯하는 여왕 그리고 대재앙 모드를 해보고 간단히 혜성이 떨어지는 애니메이션.. 소감 적어봅니다.

 

 

 

대재앙 모드

 

대재앙 모드가 새로 추가됬는데 아래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기존 자연재해보다 훨씬 더 많은 자연재해를 볼 수 있습니다.

 

자연재해가 잦다보니 일꾼들이 할일이 많아요.

 

특히 극지방에서는 블리자드가 잦아서 재수없으면 유닛들 비명횡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큰 재앙은 어느 순간부터 혜성이 지구에 떨어진다는 겁니다. 그냥 떨어져 유닛을 죽이거나 하는 정도가 아니라 떨어진 자리가 바다나 호수가 되어버리며 그 자리에 있던 건 모두 사라집니다. 심지어는 도시 자체도 날라가버립니다. 도시가 있던 자리에 호수가 생기는 황당한 순간을 볼 수 있습니다 ㅋ

더 큰 문제는 혜성이 자주 떨어진다는 것.. 정말 아마겟던이 따로 없을 정도의 상황이고 제 경우 1/4의 도시를 그렇게 잃었습니다. 웃기는 건 전세계가 이렇게 멸망의 순간인데도 전쟁을 하더라는...

 

 

 

룰셋 선택할 때 대재앙 모드를 체크하면 됩니다.

 

빼먹은 설명이 있는데 예언자라는 웃기는 유닛이 있는데 이 넘은 적국에 가서 자연재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갑자기 과학에서 판타지로 바뀌는 듯..  다행히 이 예언자 캐릭은 잡아 죽일 수 있습니다.

 

 

혜성이 떨어지는 애니메이션

 

혜성이 떨어진 자리. 지도 가운데 자리가 혜성이 떨어진 자리. 그 자리에는 원래 적국(몽골)의 도시가 있었어요 ㅋ

 

적국 도시에 혜성이 떨어지면 주변 모든 건물이 다 사라집니다. 따라서 근처에 개척자를 보내서 새로 도시를 세울 수 있어요.

 

 

 

 

시몬 볼리바르 & 여섯하늘 여왕

 

새로운 DLC로 들어온 시몬 볼리바르와 여섯하늘 여왕입니다.

 

시몬 볼리바르는 남미 역사에 대해 좀 아는 분이라면 익히 들었을 이름이죠. 남미의 영웅 볼리바르입니다. 남미를 미합중국처럼 연방국가로 만들고자 했는데 일단 무력으로 몇 나라를 통일했으나 사후에 다시 분열했죠.

 

시몬 볼리바르의 그란 콜롬비아문명의 가장 큰 특징은 이동력이 +1 이라는 겁니다. 이게 의외로 큰 장점입니다. 액션을 한번 더 하는 효과라 전쟁에서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 어짜피 볼리바르는 전쟁에 장점이 있고 그 쪽으로 승부를 봐야 합니다. 그 외의 문화나 과학같은 걸로 하면 않되요.. (과학으로 해봤는데 택도 없음)

 

 

 

 

 

여섯하늘 여왕은 마야문명의 지도자인데 아주 생소한 이름이죠.

 

여러 특징중 수도6타일 이내의 비수도 도시들은 생산량이 10% 증가하나 그 외의 도시들은 15% 생산량 감소합니다.

 

그리고 과학쪽에 약간의 이점이 있습니다. 과학쪽으로 선택해서 플레이 해봤는데 그다지 좋은 문명은 아니더군요. 과학은 선덕이 최고더라구요.

 

 

 

그런데 문명 7은 언제 나오는지...

 

ps. 이번 대재앙 모드가 나오면서 그 모드와 상관없이 지도 선택 UI도 좀 바뀌고 게임 난이도가 살짝 올라간 느낌이 든다. AI가 좋아진건지 아니면 그냥 기분 탓인지 평상시 플레이하던 난이도에서 같은 스타일로 플레이를 해보면 매번 패배를...

반응형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명 6 뱀파이어  (0) 2020.08.17
<게임리뷰> 엑스컴 키메라 스쿼드  (0) 2020.05.10
2020년 3월 모바일 게임 순위  (0) 2020.03.04
엑스컴 2 롱워 플레이 소감  (0) 2020.02.19
보더랜드 3 스킬 트리 미리 찍어보기  (0) 2019.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