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배틀필드 3 싱글플레이 소감 및 4와의 비교

불바퀴 2015. 6. 15. 16:37

배틀필드 4 (battlefield 4)싱글플레이를 작년에 해보고 배틀필드 3 싱플도 얼마전 해봤습니다. 


멀티의 경우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오랜동안 의자에 앉아있을 상황이 아닌지라 제대로 해보지 못했구요..


이 두 게임을 해보긴 전에 듣던 소문으로는 배틀필드4는 3만 못하다는 얘기였는데 제가 느낀 점을 간단히 적어봅니다..








- 스토리 : 배틀필드3가 치밀한데 비해, 배틀필드4는 좀 단순한 편입니다. 배필3가 휴대형폭탄두를 회수하는 미션을 회상하는 방식으로 영화 시나리오처럼 치밀하게 구성한 편이죠.. 반면에 배필4는 중국에서 발생한 쿠데타와 중미간의 전쟁을 단순하게 전개하는 편이구요.


- 그래픽 : 당연히 배필4가 낫겠지만 배필3도 지금 플레이해봐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래도 배필4의 사실적인 그래픽은 발군이긴 합니다..


- 효과음, 타격감 : 비슷하지만 배필4가 조금 낫습니다. 참고로 콜옵 시리즈보다 배필 시리즈의 효과음이 더 낫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 다룰 수 있는 군장비 (탈 것) : 공통적으로 탱크류는 둘다 다루지만 배필3는 항공기종류 특히 전투기 씬은 아주 멋졌죠.. 반면에 배필4에는 소형보트를 다루게 되는데 그 느낌은 배필3의 전투기 씬에 비할 바는 아닙니다.. 또한 배필3에는 항공 폭격이나 장갑차의 기관총등 다뤄야 하는 장비가 더 많습니다.. 암튼 그런면에서 배필3의 압승인 듯..


- 짜증남 : 이건 뭐냐면 개인적으로 게임 플레이중 쓸데없이 사람 귀찮게 하는 구간이 있느냐인데, 배필3에는 제법 있습니다. 예를 들면, E를 누르고 마우스를 눌러대야 하는데 은근히 짜증나죠... 게다가 게임 저장할 수 있는 구간 폭이 길다던가하는 짜증남이 좀 있죠.. 반면에 배필4는 그런 짜증남이 없는데 있다고 해봤자 점프하면서 사다리 잡는 정도의 순간...


- 난이도 : 게임 플레이 난이도는 배필3가 훨씬 어렵습니다.. 난이도 자체도 배필3가 더 세분화되어 있기도 하고, 배필3의 군인들이 더 잘 싸우는 듯 해요 ㅎㅎ  또한 앞에서 말한 그 짜증나는 장면들이 배필3의 난이도를 더 높여줬죠..



결론... 그래픽 정도를 제외하고는 배필3가 더 잘 만든 게임이 맞습니다.. 그마저도 그래픽이야 신구 게임간의 차이니 낫다 낫지않다 뭐라할 수 없는 거구요..  그럼에도 저는 단순하고 그래픽 좋고 또 짜증나지 않은 배필4가 제 스타일이네요.. ㅋ


반응형